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

전체메뉴

열린공간

공지사항

[보도자료] 비대면 온라인 심리검사 실시

  • 작성자 최유라
  • 작성일자2022.07.07.
  • 조회수121

학생화해중재원, 비대면 온라인 심리검사 실시한다
- 코로나19로 센터 내방 어려운 학생들에게 온라인 심리검사 기회 제공 -

 

□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학생화해중재원(원장 안광식, 이하 학생화해중재원) 산하 세종위(Wee)·아람센터는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성격/정서, 행동/적응, 학습/진로, 능력, 신경심리, 양육 등 다양한 영역에 대한 대면 및 비대면 심리검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 심리검사를 통해 학생‧학부모의 자기이해를 높이고 학생들의 신학기 학교생활 적응력 향상 및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서다. 특히 올해는 비대면검사를 도입하여, 직접 센터 방문이 어려운 많은 학생, 학부모에게 전문적인 검사를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 심리검사는 검사의 종류 및 수검자의 연령에 따라 1:1 대면검사와 온라인 비대면검사 방식으로 진행한다.
 ○ 대면검사는 학생과 보호자가 센터로 직접 내방하여 접수면담 후 실시하며, 검사 결과는 추후 재방문하여 해석상담 진행 시 확인 가능하다.
 ○ 비대면검사는 일부 자기보고식 심리검사에 한해 가능하며, 코로나19 확진 또는 자가격리로 인해 센터 내방이 어려운 학생과 학부모가 자택에서 자신의 모바일기기 및 PC를 이용하는 방식이다. 개인의 휴대전화번호 또는 E-mail로 전송되는 링크에 접속하여 심리검사를 실시할 수 있으며, 일부 검사는 결과를 자신의 기기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으나 일부는 센터 담당자를 통해서 유선으로 확인할 수 있다.
 ○ 심리검사는 방학기간 포함 연중 운영되며(주말‧공휴일 제외), 심리검사를 희망하는 학생‧학부모는 학교를 통해 공문으로 접수하면 된다. 다만 학년과 연령에 따라 가능한 심리검사가 다를 수 있으므로 실시가능여부를 사전에 문의하는 것이 필요하다.

 

□ 안광식 학생화해중재원장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불안감 속에서 신학기를 맞아 새로운 환경에 적응해야하는 부담감이 있는 학생, 학부모님들이 많을 것  으로 예상된다”라며, “학생들의 안정적인 학교생활을 위한 발판으로써 자신과 타인에 대한 이해를 돕는 다양한 심리검사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기존 1:1 대면검사에서 비대면 온라인 심리검사 방식으로 확대 실시함으로써 코로나19로 확진 및 자가격리된 학생과 학부모님들이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심리검사에 참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학생과 학부모의 심리·정서적 안정을 돕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