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메인메뉴 바로가기

다시 만난 우리, 세계시민의 꿈 함께 키워요 (세종국제고등학교)

  • 작성자 이**
  • 등록일 2023.04.10.
  • 조회수85

다시 만난 우리, 세계시민의 꿈 함께 키워요!

- 대만문화고등학교 대표단 64, 세종국제고 방문 교류 실시 -

- 국악 오케스트라, 붓글씨 쓰기, 대만 문화 전통 공연 등 다양한 활동 -


세종국제고등학교(교장 박희동, 이하 세종국제고)410일 대만문화고등학교(교장 황위립, 이하 대만문화고) 대표단의 방문 교류를 추진했다.

대만문화고 대표단은 학부모, 학생 등 64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코로나19 이후 처음으로 세종국제고를 방문하여 교류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대만문화고는 대만 타이중에 있는 공립 고등학교로 다양한 분야의 대회*에서 우수한 수상자를 배출했다.

  * 대만 로봇경연대회, 국제 화학올림피아드, 아태 수학올림피아드, 중국 생명과학 올림피아드 등

, 이중언어 수업과 같은 다양한 학습활동을 추진하거나 여러 해외 학교와 활발하게 교류를 맺는 등의 내실 있는 국제 교육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교류 프로그램은 학교 탐방, 한국 전통문화 체험, 공동수업 운영 등으로 이루어져 있어 학생들이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세계시민 의식을 키워나갈 수 있는 참여형 활동으로 구성됐다.

ㅇ 먼저, 환영식을 통해 양측 학생들이 직접 학교의 교육과정, 학습활동 등을 소개하고 준비한 문화공연*을 선보였다.

   * (세종국제고) 국악 오케스트라, K-POP 댄스, 미니 음악회 등 / (대만문화고) 대만 전통 문화 공연 등

또한, 한국 전통 부스 및 일대일 학교 돌아보기를 통해 대만 학생들이 한국 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한국 학생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 붓글씨 쓰기, 한국 전통 놀이 체험, 전통 부채 만들기 등을 진행했다.

아울러, 양국 학생들이 함께 공동수업에 참여하여 서로의 사회, 영어 등 교과 수업 활동을 공유하고 국제사회 문제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특히, 이번 교류 프로그램은 온라인으로 체험한 한국의 문화를 직접 경험하는 등 기존의 교류 방안을 이어가되, 양국 학생들이 직접 기획한 공동수업과 학교 돌아보기 등 학생 주도형 활동으로 진행됐다.

박희동 교장은 이번 교류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국제사회에 대한 식견을 키울 수 있는 소중한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우리 세종국제고 학생들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국제고와 대만문화고는 2014년부터 지속적인 교류를 시행해왔으며,

코로나192020년부터 대면 교류가 불가능한 상황에서도 온라인 공동수업을 통해 양국 학교 학생들이 활발한 소통과 협력을 진행해왔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 자료관리자 : 소통담당관 ( 044-320-1112, 1113 )   등록일시 : 2024/05/10 15:50
open

바로가기

바로가기 닫기


들어가기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