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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약확정 절차

세종교육을 한 단계 도약시키는 방식으로 설계되었는가?

  • 세종시민과 교육공동체의 다양한 요구를 교육적 상상력으로 현실화했는가?
  • 규정이나 관행에 묶이지 않고 우리의 다양한 자원을 활용한 설계인가?

쓸만하고 체감할 수 있는가?

  • 실제로 학교(교직원, 학생, 학부모) 변화를 느끼고 정책이 추진되고 있음을 체감하는가?
  • 지속가능한 성장에 대한 기대감을 갖게 하는 설계인가?
  • 사업과 관련된 홍보, 현장의견수렵, 피드백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가?

지난 8년의 교육철학과 방향성이 훼손되지 않고 있는가?

  • 자치와 협치의 운영원리가 반영된 설계인가?
  • 지역교육공동체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설계인가?
  • 보편적 교육복지, 교육의 공공성과 평등교육이 실현되는 설계인가?
  • 학교와 교사가 교육기관과 전문가로 인정받고 성장하는 설계인가?

교육자치를 위한 지원행정으로 설계되어 있는가?

  • 학교가 해야할 것과 교육청이 해야할 것이 구분되어 설계되었는가?
  • 공약으로 학교의 업무가 더 늘어나지 않도록 설계되었는가

    교육청 직접운영, 위탁, 현 교육청 업무의 축소와 통합, 사업에 대한 선택과 집중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