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과 다양한 매체와의 상호 작용에 대한 탐구를 통해 새로운 매체와 문학의 결합을 시도하는 과목임.
영역 | 핵심 개념 | 내용 요소 |
---|---|---|
문학과 문자 매체 |
|
|
문학과 공연·영상 매체 |
|
|
문학과 조형 매체 |
|
|
원점수
과목
평균
표준
편차
성취도
수강자수
석차
등급
진로 선택으로 편성된 경우
광고홍보학과, 광고홍보학전공, 언론광고학부, 언론홍보학과, 미디어광고학과, 미디어영상광고홍보학부, 언론영상광고학과, 홍보광고학과 신문방송학과, 언론정보학과, 저널리즘전공, 커뮤니케이션학과, 언론영상학과 등
과목의 특성상 예술 교과(군)으로 편성된 경우도 있음
광고기획 전문가, 홍보기획 전문가, 시장분석 전문가, SP기획, 매체기획, 일반 기업의 광고관련 관리자, 출판사, 신문·방송·잡지 기자, 작가, 번역가, 문학평론가, 언론인 등